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인터넷 저녁, 밤에 안될 때 해결 방법

by 꺼 2021. 9. 16.

 

인터넷이 밤에 끊기면 굉장히 답답하고 속이 터집니다. 080으로 시작하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상담시간이 아니라고 하며, 내일까지 기다리기에는 지금 당장 해야할 일 때문에 답답합니다. 저녁이나 밤에 인터넷이 끊기면 어떻게 해야할지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모뎀과 공유기의 전원을 리셋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모뎀과 공유기의 전원 리셋입니다. 전원을 끊은 후 5~10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켜서 확인해보세요. 많은 경우 이 단계에서 해결이 됩니다.

    (모뎀이 아닌 벽 단자인 경우 벽에 직접 연결)

     

    모뎀에 직접 LAN 케이블 연결

    모뎀, 공유기를 리셋 했는데 안되는 경우 공유기의 문제인지 모뎀의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뎀 - 공유기로 연결된 LAN 케이블을 컴퓨터 or 노트북에 직접 연결해봅니다. 이 경우 인터넷이 작동한다면 공유기 쪽의 문제입니다. 공유기를 교체하거나 케이블과 포트를 바꿔서 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와이파이 연결은 뜨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라면 공유기의 문제는 아닙니다.)

    만약, 직접 연결을 했는데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에는 모뎀 혹은 배분 단자 쪽 문제입니다. 모뎀의 외관을 확인해서 딱히 손상을 받은 흔적이나 심한 탄내가 안난다면 모뎀의 문제는 아닐 확률이 큽니다.

     

    외부 케이블 확인

    모뎀을 사용 중인 경우만 해당합니다. 모뎀까지 연결한 외부에서 따온 인터넷 선을 따라가며 확인해서 단선된 곳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이상이 없다면 개인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더 이상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

    KT의 경우 야간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080으로 시작하는 번호의 경우 연결이 되지 않지만 대표 번호의 경우 몇몇 업무에 관해서는 연결이 가능한데, 고장 신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역번호 + 100으로 전화 연결을 해서 고장신고 상담원과 연결해서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 신호 점검을 우선적으로 해주고 신호 리셋을 진행합니다. 많은 경우 이 단계에서 해결이됩니다. 만약, 이 때에도 해결이 안될 경우 A/S 기사님의 방문 예약을 하면 됩니다. 보통 예약이 꽉차 있어서 2일 정도 걸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