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팀(steam) 게임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by 꺼 2021. 9. 22.

스팀도 카카오 페이 결제를 지원하네요. 전에는 해외 결제 카드만 지원해서 결제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 등이 추가로 발생했었는데, 카카오 페이 결제의 경우는 온전히 액면가만 나가기 때문에 좋습니다. 편하기도 더욱 편하고요.

 

스팀 카카오 페이 결제 방법

먼저, 원하는 게임을 선택 후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고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창이 있는데 [카카오페이]를 선택해줍니다.

[계속]을 선택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스팀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고 [스마트2페이]로 이동을 선택해줍니다.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새창이 나타나면서 카카오페이 결제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스팀으로 카카오페이 결제가 처음이라면 로딩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멈춘 것이라 생각해서 x를 눌러서 창을 닫지 말고 기다려줍니다. 만약, x를 눌러 창을 닫은 경우 다시 결제 과정을 진행하려고 하면 이미 진행 중인 결제가 있다면서 3~5분여를 기다려야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화면이 나타나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QR코드 스캔을 해주고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국내 스팀 카카오페이 운영을 알리 페이를 통해서 대리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 환차손 등 없이 더욱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댓글